배달의 민족 폰트 중 가장 최근에 나온 폰트는 바로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입니다. 사실 을지로체 폰트를 보고 그 기발함에 웃음을 지었습니다. 모두 다 트렌디하고 세련되게 샤프하게 정리하고 깍아내는 폰트계에서 배민은 정통 기발함으로 돌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더라구요.
맞습니다.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는 문서 작업에 절대 적합한 폰트는 아닙니다. 또한 파워포인트도 한정된 사용만 가능할 것 같네요. 하지만 이러한 과감한 옛날 서체를 폰트로 만들어주어 오히려 힙함을 부각시켜 추천드리고 싶은 폰트입니다.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
배민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업 '우아한 형제들'은 독특하고 개성있는 모습으로 세상에 등장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배달의 민족 광고 또한 그러했습니다. '우리가 무슨 민족입니까'를 묻는 당돌함이 오히려 웃음을 불러 일으켰었죠.
우아한 형제들은 본인들이 진행하는 배민 등의 사업과 별개로 폰트도 꾸준히 제작해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폰트에서도 기업의 정체성과 같은 독특함, 기발함, 개성이 드러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말씀드리는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가 더 그러한 경우입니다.
힙한 동네 을지로에서 을지로 옛 감성 특유의 간판에 쓰인 글씨들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었다는 을지로체는 등장과 함께 많은 디자이너들로부터 다운로드를 불러 일으켰습니다. 사실 그동안 숱하게 쓰였던 포천 막걸리체는 이제 좀 지겨울 때가 되기도 했으니까요.
을지로체는 문서 작업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파워포인트 작업시에는 연관된 주제의 경우는 가능하나 그 외에는 제목에만 사용이 적합할 것 같습니다. (본문은 가독성 높은 폰트 사용이 좋습니다.)
그러나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는 힙한 감성을 나타낼 수 있는 디자인 작업이나 간판 작업 혹은 유튜브 영상 작업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폰트로 추천합니다. 때로는 정통적인 고전의 느낌을 주기도 하고, 때로는 오히려 트렌디하고 힙함을 드러낼 수 있는 다방면의 폰트로 지금도 사용중입니다.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 다운로드 받기
우선, '우아한 형제들' 홈페이지에 들어가 왼쪽 상단 메뉴를 누릅니다.
다음으로, 메뉴에서 글꼴을 눌러 들어갑니다.
마지막으로,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를 다운 받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배달의 민족은 지금 현재 배달 어플 단독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 중인데요. 개인적으로 폰트와 같은 다양한 사업도 진행해주고 있어서 너무 감사하고 기쁩니다. 새로운 폰트를 사용해 더 새로운 디자인을 하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상업 이용에 있어서도 막아버리는 쪼잔함이 아닌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하게 한 대범함에 다시금 감사를 푷바니다.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 사용 라이선스 확인하시려면 아래 이미지에 표시된 버튼을 클릭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좋아하는 폰트에 대한 설명이라 글이 길어지네요. 마지막으로 배달의 민족 을지로체에서 꼭 언급해야 하는 것 한가지가 더 있습니다. 이는 을지로체 10년 후에 서체입니다. 아마 을지로 간판을 모티브로 을지로체를 만들 때에 세월의 흔적이 섞여 퇴색되고 바래진 느낌을 폰트에 살리고 싶으셨던 것 같습니다.
그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을지로체에 이어 을지로체 10년 후에 폰트가 또 나와주었네요. 배달의 민족 폰트를 잘 활용하고 있는 한사람으로써 감동입니다. 해당 폰트는 을지로체 다운 받은 곳과 동일한 곳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021.04.24 - [분류 전체보기] - 배달의 민족 도현체 다운받기
2021.04.27 - [분류 전체보기] - 배달의 민족 주아체 다운받기